의정부문화재단, 무료 공연 '우리동네 예술축제' 개최
9월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운영
'의정부문화재단' 로고 *재판매 및 DB 금지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의정부시 ‘무한상상 근린공원’ 내에 위치한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의정부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 상권과 이동의 중심지인 의정부역 앞, 특색 있는 공간에서 오는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펼쳐진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경기북부 도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경기도와 의정부시의 매칭 사업인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되면서 시·도비 1억 2000여만 원을 투입해 진행한다.
매달 특별한 주제를 바탕으로 전문예술단체의 공연과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으로 6월에는 ‘환경’을 주제로 '무한상상 아트캠프 Art : Up-Cycling!'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축소 운영하게 됐다.
메인 프로그램으로 선보이는 아카펠라 공연은 7월 3일 오후 2시와 오후 5시, 혼성 아카펠라 그룹의 양대 산맥인 '다이아(D.I.A)'와 '제니스(Zenith)'의 라이브 공연이 네이버 TV 의정부문화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생중계되며, 체험 프로그램인 '업사이클링 생활용품 만들기'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00명의 신청을 받아 행사 당일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제공된 키트로 진행한다.
또한, '무한상상 아트캠프'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버스킹 공연도 현장에서 함께할 수 있고, 환경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자원순환 인식 개선 전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7월 ‘교감’, 8월 ‘매니아 공연’, 9월 ‘의정부’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경기도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정보 및 문의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 또는 전화(031-828-5130)를 활용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