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한국판 뉴딜 2.0, 사람 투자·격차 해소 초점…곧 발표"
제40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주재
[서울=뉴시스] 김명원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0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중대본) 회의 겸 제12차 한국판 뉴딜 관계장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7.07.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정부가 '한국판 뉴딜 2.0' 추진계획을 조만간 확정해 발표하기로 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0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겸 제12차 한국판뉴딜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한국판 뉴딜 추진성과 및 뉴딜 2.0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홍 부총리는 "코로나19 위기 한복판이었던 지난해 7월 발표된 '한국판 뉴딜계획'의 추진성과를 종합 점검하고 코로나19 위기 대응 과정에서 뚜렷이 목격된 피해 집중+격차 확대 등 상황 변화를 반영하는 계획 보완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그는 "기본적으로 사람투자 강화+격차 해소 보강에 새로운 뉴딜정책과제 추가 등을 내용으로 하는 한 단계 진화한 한국판 뉴딜 2.0을 마련해 금일 논의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의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내용 보완 후 조만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