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우리의 영화' 광주청소년영화 상영회 등
[광주=뉴시스] 광주영화영상인연대는 18일 광주독립영화관에서 지역 청소년들이 제작한 영화를 소개하는 '광주청소년영화 공동체 상영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광주영화영상인연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우리의 영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매곡초등학교, 동명고등학교,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광주청소년영화제작단 동그라미, 별별학교, 지혜학교, 래미학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시네마테크,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등 9개의 단체의 영화 23편을 상영한다.
영화는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본 사회 등 다양한 주제로 제작됐다.
광주청소년영화 공동체 상영회는 2021년도 영화진흥위원회 지역영화 네트워크 허브 지원사업으로 기획됐다.
◇광주관광재단 '야광행 시즌 3' 운영
광주관광재단은 온라인 게임과 결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 '야광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야광행은 '야간관광'을 주제로 관광객이 직접 모바일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는 비대면 체험관광 프로그램이다.
이용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대를 돌아다니며 주요 상징물과 GPS, 증강현실(AR) 등을 결합한 미션들을 수행하게 된다.
[광주=뉴시스] 광주관광재단은 온라인 게임과 결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 '야광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광주관광재단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빛고을광주 테니스스포츠클럽 학교연계형 공모 선정
광주시체육회는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 사업 공모를 통해 '빛고을 광주 테니스클럽'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빛고을 광주 테니스클럽에는 연간 8000만원씩 5년 동안 총 4억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빛고을 광주 테니스클럽은 염주테니스장에 거점시설을 두고 비영리 사단법인을 설립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학교체육의 한계를 벗어나 체육꿈나무 연계육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