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도의원 선거, 2곳 선거구에 8명 출마..."내가 적임자"
[오산=뉴시스] 오산시 도의원 출마 예비후보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오는 6월1일 전국동시지방선거 오산시 도의원으로 출마한 예비후보는 2곳 선거구에 각 4명씩 모두 8명이다.
오산시 도의원 선거는 2명의 도의원 모두 시장에 출마함에 따라 빈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각축이 예상된다.
제1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연근(58), 김미정(51) 후보와 국민의힘 한은경(54), 차상명(66)후보가 등록을 마쳤다.
이연근 예비후보는 농업으로 현)오산시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이며 전)세마동체육진흥회장을 역임했다. 최종학력은 경희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했다. 전과는 없다.
김미정 예비후보는 정당인으로 전) 5,6대 오산시의원, 전)경기도교육청 대외협력과 자치단체협력담당을 역임했다. 최종학력은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정책과학과 석사과정에 재학중이다, 전과는 없다.
한은경 예비후보는 정당인으로 전) 제8대 오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시의원이었다. 탈당후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현) 이네컴퍼니 대표이다. 최종학력은 홍익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전과는 없다.
차상명 예비후보는 행정사이다. 전) 경기도청 서기관을 역임했다. 현)우미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이다. 최종학력은 경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전과는 도로교통법위반 2건,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등 모두 4건이다.
제2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형진(51), 조용호(57) 예비후보와 국민의힘 김진원(51), 김지혜(38)예비후보가 등록했다.
이형진 예비후보는 정당인으로 전) 오산시민신문사 대표이사을 역임했다. 현)오산시 사격연맹회장이다. 최종학력은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을 졸업했다. 전과는 없다.
조용호 예비후보는 정단인으로 전)오산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화성후원회 이사이다. 최종학력은 단국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전과는 없다.
김진원 예비후보는 정당인으로 전)제4,5,6대 오산시의회의원과 시의장을 역임했다. 최종학력은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을 졸업했다. 전과는 없다.
김지혜 예비후보는 경희어린이집 원감이다. 전)제6,7대 오산시의회 의원과 부의장을 역임했다. 현)경기지구 청년회의소 대외정책실 이사이다. 최종학력은 단국대학교대학원 교육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전과는 없다.
오산시 도의원 선거는 시장선거 결과에 많은 영향을 받아왔다. 오산시는 현직 곽상욱 시장이 3선 연임제한으로 시장선거역시 무주공산속에 치러짐에 따라 그만큼 시장선거 결과와 함께 도의원 선거결과에도 유권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