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식] 시, ‘지역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등
[안성=뉴시스] 지역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식(왼쪽에서 두번째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지역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사업’ 추진을 위해 화성시, 한솔제지, 쏘카 등과 혁신적 지역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의 주관으로 서울시 성동구 소재 커뮤니티 공간 ‘심오피스 54(SEAM OFFICE 54)’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안성시, 성동구, 화성시 및 사회적기업 4EN, 한솔제지, 쏘카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협의회는 혁신기술을 통한 자원순환 구축 우수사례를 전국에 전파하게 된다.
안성시는 혁신기술의 원활한 도입과 지역주민 참여를 위해 각종 행정사항들을 지원하게 된다.
4EN은 지역특성을 반영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진행한다. 한솔제지와 쏘카 등 은 지역으로의 혁신기술 도입과정에서 각종 인프라 지원을 벌일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 상호 협력 강화 및 ESG 가치 실현을 위한 행정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안성=뉴시스] 안성팜랜드 승마센터
◇ 시, 안성맞춤 테마 진로job! 말산업 체험교실 운영
경기 안성시는 지역 내 소재한 안성팜랜드와 연계해 ‘말산업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5월 중 관내 초1~초6 학생 693명을 대상으로 학교별 신청을 통해 접수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시는 학생들의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차량을 지원하며 안성팜랜드에서는 체험비를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말에 대한 이해, 관련 산업에 대한 이론지식 교육, 말 관리, 마구간 사양관리 등 말 관련 직업체험과 더불어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체험교육으로, 전문성 있는 지식 전달 및 체험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교육청소년과 미래교육지원센터팀(031-678-6853)으로 하면 된다.
[안성=뉴시스] 제2회 안성맞춤 아케데미 포스터
◇ 시, 제2회 ‘안성맞춤 아카데미’ 개최
경기 안성시는 오는 27일 공도도서관 3층 다목적홀에서 '2022년 제2회 안성맞춤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제2회 안성맞춤 아카데미는 여행작가 임택 씨를 초청해 ‘낡은 마을버스로 세계 한바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임택 씨는 마을버스를 타고 677일동안 48개국 147개 도시를 다니며 얻은 경험과 도전정신을 전해줄 예정이다.
이번 현장 강연에는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사전 접수 없이 당일 방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또는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안성시 교육청소년과(031-678-6843)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