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식] 군, 돌발해충 방제약제 지원 등
연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돌발해충은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로 5월부터 부화를 시작해 약충단계를 거쳐 잎과 가지를 흡즙할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배설물로 그을음병 피해를 준다.
또, 7~8월 성충단계에는 10월까지 과수작물 새가지에 월동난괴를 산란해 피해를 준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5월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진행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한탄강관광지와 고랑포구 역사공원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탄강관광지에서는 가족자전거 및 전동스쿠터를 대여해 미션수행 시 기념품을 증정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아이들에게 솜사탕을 무료로 제공한다.
고랑포구 역사공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찾아오는 관람객들에게 고랑포구 역사공원에서 인증사진을 찍으면 현장에서 인화해 액자와 함께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연천군, 식품가공기능사 실기 과정 운영
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은 5060세대의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전문기술 습득 및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식품가공기능사(실기)’ 과정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식품가공기능사(실기) 과정은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전곡읍 소재 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 요리실에서 매주 토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2회(총 12시간)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국가기능사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유제품 및 농산물 가공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교육대상자는 통일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식품가공기능사 필기 과정을 수료했거나, 필기시험에 합격한 인원으로 18명이 참여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