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아대, '총장이 쏜다' 커피차 운영 등
[부산=뉴시스] 동아대 이해우 총장이 학생들에게 커피를 나눠주고 있다. (사진=동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커피차 행사는 지난 14일 부산 사하구 승학캠퍼스 공대2호관 앞에서 진행됐고, 오는 16일에는 서구 부민캠퍼스 광장에서 마련된다.
전날 행사에서는 이 총장이 직접 학생들에게 커피와 아이스티 등 음료를 500잔 나눠주고, 취업에 관한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부경대, 제3회 해양경찰 함정 설계 공모전 '최우수'
부경대는 조선해양시스템공학전공 학생팀이 제3회 해양경찰 함정 설계 공모전에서 1등상인 최우수상(해양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부경대는 조선해양시스템공학전공 학생팀이 제3회 해양경찰 함정 설계 공모전에서 1등상인 최우수상(해양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부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들은 유사 실적함정 데이터 등을 활용한 사례조사를 통해 정확한 제원을 활용한 선박 저항과 최적 엔진 마력 등을 계산해 함정을 설계하고, 친환경 설비로 수중방사소음(URN)을 막기 위한 감쇠장치를 적용했다.
◇부경대 임해균 교수, 2022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선정
부경대는 임해균 교수(의공학전공)가 2022년 하반기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부경대는 임해균 교수(의공학전공)가 2022년 하반기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부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과학기술 육성과 지원을 목표로 삼성전자가 2013년부터 1조5000억원을 출연해 시행하고 있는 연구 지원 공익사업이다. 올 하반기 사업에는 임 교수를 비롯해 전국 19개 연구팀이 선정돼 연구과제 수행에 나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