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기업 맞춤형 입찰 정보 실시간 제공한다
공공조달·민간업체 입찰 정보까지
통계자료 기반 분석프로그램 제공
사진은 포항시 청사
공공조달뿐만 아니라 민간업체 입찰 정보까지 지역 중소기업들이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무료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은 업종별, 지역별, 기간별 등 세부 선별된 맞춤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키워드와 면허 품목 등 관심 있는 분야의 입찰 정보를 지정하면 원하는 분야의 정보를 필터링해 얻을 수 있다.
입찰에 따른 낙찰 정보를 토대로 관내 기업의 입찰시장 낙찰률 확대를 위한 통계자료 기반의 분석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전문콜센터도 상시적으로 운영해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입찰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거나 입찰 과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을 위해 전자입찰 실무 교육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포항 소재 기업임을 확인하기 위한 사업자등록증 확인 절차만 거치면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 증빙이 어려울 경우 팩스로도 신청할 수 있다.
김신 시 투자기업지원과장은 “입찰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활용해 입찰 시장에서 지역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전문가 컨설팅과 전자입찰 교육 등 실질적으로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