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고향사랑기부로 거제를 응원해주세요”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의회가 지난 9일 제236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의회입구에 모여 "고향사랑기부로 거제를 응원해주세요" 피켓을 들고 기부제 동참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사진=거제시의회 제공).2023.03.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시의회 의원 전원이 의회입구에 모여 "고향사랑기부로 거제를 응원해주세요" 피켓을 들고 기부제 동참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윤부원 거제시의회 의장은 “거제시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고향사랑기부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주시길 바란다” 며 “거제시에 많은 기부금이 모금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개인이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 가능하며, 10만원 기부 시 10만원 전액 세액공제와 3만원의 답례품을 받게 된다. 기부는‘고향사랑e음’을 통한 온라인 기부와 전국 농협·축협 고향사랑기부 대면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거제시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문의는 거제시 행정과 대외협력팀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