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학교학부모연합회, 오순덕 회장 선출 등
[괴산=뉴시스] 2023년 괴산증평학교학부모연합회 신임 임원진. (사진=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총회에서는 오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에 이계림(연풍중)·정재숙(형석중), 감사에 최은경(증평초), 사무국장에 박진희(청천중)·고유나(충북비즈니스고) 학부모회장을 각각 뽑았다.
괴산증평학교학부모연합회는 괴산·증평지역 34개 학교 학부모회장이 교육공동체 일원으로서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활동 지원, 교육정책 모니터링, 교육봉사활동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펼친다.
◇괴산군, 자산형성통장사업 신규가입자 모집
충북 괴산군은 일할수록 커지는 목돈 마련 프로젝트 자산형성지원통상사업 신청을 다음 달 1일부터 수리로 모집한다.
이 사업은 희망저축계좌 Ⅰ·Ⅱ와 청년내일저축계좌 3개 통장이다.
가입 희망자는 신분증, 소득 관련 등 증빙서류를 가지고 해당 주소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복지로(www.bokjiro.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일정은 희망저축계좌 Ⅰ은 6월 1~13일, 희망저축계좌 Ⅱ는 다음 달 1~24일,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다음 달 1~26일이다.
군은 신청자가 몰릴 것을 고려해 다음 달 1일부터 12일까지는 주소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접수(5부제)한다. 15일부터 16일까지는 복지로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5부제 미시행)한다.
◇괴산군, 지방세 징수 우수기관 장려상
충북 괴산군은 충북도의 지난해 지방세 징수 우수기관 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5개 지표 평가에서 체납액 징수실적 3위를 기록했다.
도는 해마다 지방세의 적극적인 징수체계를 마련하고 자주재원 확충을 유도하고자 지방세 징수, 체납액 최소화 실적을 5개 지표, 12개 항목에 따라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발, 포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