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 결의안 채택…정례회 종료
각종 부의안건,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 등 의결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9일, 제28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9일간의 1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군의회는 이번 회기동안 김향숙 의원이 대표발의 한 ‘KTX 고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지원 결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사진=고성군의회 제공).2023.06.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본회의에서는 ▲고성군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성군 사무의 민간위탁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 노면 색깔유도선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고성군 여성농어업인 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부의 안건과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 202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의했다.
앞서 군의회는 5월 22일부터 6월 1일까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으며, 2일부터 7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부의 안건을 심사했다.
지난 8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해 위원장에 이쌍자 의원, 부위원장에 최두임 의원을 각각 선임하여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 지출을 종합심사 했다.
또한 김향숙 의원이 대표발의 한 ‘KTX 고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지원 결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9일, 제28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9일간의 1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사진=고성군의회 제공).2023.06.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이날 본회의에는 삼산면 소재 사회복지시설 '와로'의 입소자와 관계자들이 고성군의회를 방문해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참관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최을석 의장은 “이번 정례회 기간 중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 등 각종 안건심사에 최선을 다해준 동료의원들과 협조해주신 공직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성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동료의원님, 그리고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에서도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