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상권 활력 회복 캠페인 등
[괴산=뉴시스] 괴산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캠페인은 괴산군청, 괴산군의회를 비롯한 38개 유관기관, 상인회에서 350여 명이 참여했다.
소상공인을 대표해 상인 10명은 ▲편리한 지급 결제 ▲고객 신뢰 향상 ▲위생 청결 ▲시장조직 역량 강화 ▲화재·안전 강화 등 소상공인 5대 핵심 역량 강화를 결의했다.
군과 유관기관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달 1회 지역 내 식당에서 식사하는 ‘우리동네, 우리가게 이용하기 캠페인’을 추진한다.
◇청천신협, 재해구호물품 지원
충북 괴산군은 청천신협(이사장 박동현)이 수재민을 위한 재해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청천신협은 청천면사무소를 방문해 세제 등 500만원 상당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청천면은 이 구호물품을 수해 입은 주민들에게 배부한다.
◇괴산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충북 괴산군은 가공창업농업인 육성을 위한 올해 하반기 진행하는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은 10월 11일부터 11월 17일까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기초반(6회), 심화반(6회) 2개 과정이다.
교육생은 기초반 수료 후 심화반을 수강할 수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가공식품, 가공창업 등 농산물 가공 관련 이론·실습 교육이다.
교육 대상은 농업인 20명이다. 농기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이달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원대, 후기 학위수여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23명, 명예학사 1명, 석사 7명, 박사 7명 등 모두 138명이 학위를 받았다.
총장상은 사회문화대학 송윤상(경찰행정학과), 융합과학대학 김태지(컴퓨터공학과), 항공대학 박수연(항공운항학과) 학생이 받았다.
공로상은 학사과정 사회문화대학 박수호(경찰행정학과)·송윤지(연극영화학과), 석사과정 일반대학원 주량(교육학과)·강원선(체육학과) 학생이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