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국토안전관리원, 소양강댐 정밀 안전진단 등
[진주=뉴시스]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장이 소양강댐 정밀안전진단 진행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은 김일환 원장이 정밀안전진단을 진행하고 있는 강원도 춘천시 동면 소양강댐을 찾아 댐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3일 밝혔다.
북한강 지류에 자리한 소양강댐은 연장 530m, 높이 123m의 다목적댐이다. 올해로 준공 50년을 맞이한 댐은 국토안전관리원의 정밀안전진단 전담 시설물로 지정돼 있다.
◇진주시, ‘2023년 공무직근로자 어울림 한마당’
진주시는 3일 문산읍 진주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공무직근로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공무직근로자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진주시가 진주시청공무직협의회와 공동주관으로 환경정비, 도로보수, 복지·보건 상담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공무직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만나GO, 소통하GO, 즐기GO’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스트레스를 확 날리는 웃음치료 특강을 시작으로 모범공무직 표창장 수여, 오징어게임(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게임), OX퀴즈, 장기·노래자랑 등 다양한 참여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꾸려져 큰 호응을 얻었다.
◇진주소방서, 2023년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진주소방서는 오는 25일 망경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 참가자는 오는 17일까지 참가접수를 해야하며 이번 공모전은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학교·가정에서의 자율적인 불조심 생활화와 전 국민적 화재 예방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진주시 관내 모든 초등학생이며, 화재 예방의 필요성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손그림 포스터(4절 크기)를 시간 내 그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