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등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단기 공공일자리 제공을 통해 고용 위기를 극복하고 생계 안정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사업 기간은 오는 3월 4일부터 6월 28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산림휴양시설 운영 관리(4명), ▲폐현수막 재활용 및 불법 광고물 정비(3명), ▲나리농원 경관 단지 조성(10명), ▲하얀돌마을정원 관리 및 꽃길 조성(2명), ▲감악문화정원 꽃길 조성(4명) 등 5개 분야 총 23명이다.
참여 자격은 공고일 기준 관내 주민등록을 둔 양주시민 중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자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자에 해당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모집 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 결과는 소득·재산·기타 자격 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2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양주시, 2024년 농업기계화 지원사업 26일까지 신청 접수
경기 양주시는 ‘2024년 농업기계화 지원사업’을 오는 26일까지 신청받는다고 15일 밝혔다.
농업기계화 지원사업은 양주시 농가의 농업기계 구입 부담 경감을 위해 농업기계(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구입비의 40%(최대 3000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관내 거주하며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 및 단체이다.
사업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구입할 농업기계 견적서를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다만, 최근 5년 안에 농업기계화 지원사업으로 농업기계를 지원받은 자, 2024년도 농업관련 사업대상자 및 사업 신청한 농업기계를 이미 보유한 농가는 사업대상자 선정에서 제외된다.
신청접수가 완료되면 3월까지 대상자 선정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농가는 3개월 이내에 사업 착수를 하여야 하며 하지 않을 경우 대상자 선정이 철회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