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일상돌봄 서비스사업 이용자 모집 등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질병·부상·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19~64세 청·중장년층((2005년~1960년생) 중 일상돌봄 서비스 이용 희망자 30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함양군에서 추진하는 일상돌봄 서비스는 소득에 따른 이용 제한 없이 질병·부상·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19~64세 청·중장년층 중 서비스가 필요한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나, 소득 수준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차등 부과된다.
서비스는 기본 서비스(재가 돌봄·가사서비스)와 특화 서비스(병원 동행 서비스, 심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필요한 기본서비스의 이용 시간과 특화 서비스의 이용 개수에 따라 A형부터 D형까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함양군에서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공기관 2개소가 등록되었으며, 서비스 희망자를 4월 26일까지 집중 접수 중이다. 이후에는 예산 소진 시까지 일상돌봄 서비스 대상자 모집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이용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함양 안의중학교 총동문회, 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최근 안의중학교 총동문회 대구·부산·창원지부 동문 50여명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함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의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안의중학교 총동문회 개회식 현장에서 동문 50명이 한마음으로 10만원씩, 모두 500만 을 함양군의 힘찬 도약과 성장·발전을 위해 기탁하여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안의중학교 총동문회 대구(회장 김순석)·부산(회장 백주헌)·창원지부(회장 이상철) 회장단은 내 고향 함양에 대한 애향심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표현하고 싶었고, 동참하지 않은 동문들에게도 적극 홍보하여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함양소방서 소방안전대책협의회, 인증샷 챌린지 경품 증정
[함양=뉴시스] 함양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이병근)는 지난 22일 소방서 2층에서 봄철 화재예방 인증샷 챌린지 미션 수행자를 대상으로 경품 증정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봄철 화재예방 인증샷 챌린지는 일상 곳곳에서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통한 화재 예방과 주민들의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소방서 시책이다.
이에 소방안전대책협의회에서는 경품(지역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마련하여 미션 수행자를 대상으로 지급하는 등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한편 봄철 화재예방 인증샷 챌린지는 내달 14일까지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워크온’ 2024 함양군 하이파이브 공지사항이나 소방서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