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함양소식]군, 양파 ‘노균병‘ 방제 당부 등

등록 2024.04.30 09:51: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최근 높은 기온과 많은 강우로 양파 노균병 발생에 적합한 환경이 지속됨에 따라 농가에 철저한 관리를 당부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함양군의 1~2월 평균 기온이 3.9℃로 평년 대비 1.9℃ 높았고, 현재까지의 강수량은 328mm로 평년 대비 193mm 많아 생육기 고온과 강우로 인한 노균병 확산이 우려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노균병 방제는 적용약제를 안전사용기준에 맞춰 서로 다른 계통 약제를 7~10일 간격으로 번갈아 가면서 살포해야 효과적이며, 심한 경우 발병 포기는 주변으로 전파되기 때문에 발견 즉시 포장에서 제거하여야 한다.

또 집중 강우 시 양파의 끝부분이 갈변 고사하는 피해를 유발하므로 사전에 배수로를 정비하고, 고랑에 물이 고이는 곳이 없도록 포장을 평탄하게 관리하여 습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 함양군,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체험과 놀이마당”
*행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행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미래사회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씩씩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오는 5월 1일 함양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양미숙) 주최로 가족들이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한마음 가족대잔치’를 고운체육관에서 개최하고, 4일에는 함양어린이날추진위원회(위원장 노명환) 주최로 ‘어린이잔치 한마당「어린이가 GREEN하루」’ 행사가 상림공원 연지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우선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고운체육관에서 열리는 ‘한마음 가족 대잔치’는 어린이집 아동 및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여해 가족체육대회를 통해 영유아와 가족이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 함양국유림관리소, 산사태 재난대비 훈련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림청 경남 함양국유림관리소(소장 신하철)는 최근 거창군 북상면 산수리 산수마을에서공무원,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산사태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훈련은 상황설정, 상황판단회의, 상황전파, 주민대피, 주민 의견 수렴으로 진행하였으며, 특히 현장훈련 시 안전취약계층은 담당공무원과 1대1 배치하여 대피소까지 안전하게 대피하도록 했다.

대피 훈련 후 지역주민에게 산사태 국민행동요령, 재난대응체계, 대피소 선정 기준 등에 대하여 전달했으며,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한 과정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