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글로벌-티몰글로벌, 28일 K-뷰티 브랜드 입점 설명회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청담글로벌은 알리바바 티몰글로벌(T-Mall Global)과 국내 K-뷰티 브랜드 대상으로 오는 28일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티몰글로벌 플랫폼 소개 ▲ 티몰글로벌 입점을 통한 중국 진출 솔루션 ▲운영 사례 소개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국내 뷰티 브랜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국 유통·이커머스 전문 기업인 청담글로벌과 알리바바 티몰글로벌 한국 대표처를 통해 효과적인 중국 진출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티몰은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중 티몰글로벌은 국경 간 전자상거래를 제공하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중국 현지 판매자와 글로벌 판매자는 각각 티몰, 티몰글로벌에 입점해 제품을 판매한다.
2017년 설립된 청담글로벌은 국내 기업이 해외 수출에 필요한 사전 인허가, 마케팅 서비스, 풀필먼트 서비스 등을 서비스하는 회사다. 회사는 이번 설명회에서 K-뷰티 브랜드의 중국 진출에 필요한 노하우와 티몰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한 중국 크로스보더 진출·사례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매출 확대 전략을 소개할 방침이다.
청담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브랜드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티몰글로벌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K-뷰티를 시작으로 식품, 디지털 등 카테고리별 정기적 세미나를 공동 개최할 예정"이라면서 "중국 진출에 관심 있는 많은 뷰티 기업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오는 28일 사전 신청기업 50개사를 대상으로 서울 마포 SBA 글로벌마케팅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개최될 예정이다. 현장 상담은 사전 신청 기업 12개사 한정으로 진행되며 24일까지 온라인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