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육교 엘리베이터 설치로 시민과의 약속 이행
지난 2022년 면·동 주민대표 간담회 시 성지중학교 입구 육교 엘리베이터 설치 약속박 시장, 13인승 규모의 엘리베이터 2기 설치·점검
[거제=뉴시스] 시정철 기자= 박종우 거제시장이 18일, 지난 2022년 면·동 주민대표 간담회 시 건의된 성지중학교 입구 육교 엘리베이터 설치 현장을 방문하여 엘리베이터 시승 점검을 실시했다.(사진=거제시 제공).2024.06.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거제시는 보행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시비 8억 원을 확보하여 13인승 규모의 엘리베이터 2기를 지난 12월 착공하여 올해 6월 설치를 마무리했다.
성지중학교 입구 육교는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계단 이용이 어려운 보행약자들이 200여 미터 떨어진 횡단보도로 우회하거나 무단횡단을 하는 등 통행불편으로 인해 엘리베이터 설치 건의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박 시장의 이번 점검은 시민과의 약속 이행에 대한 추진사항을 확인하고, 엘리베이터 운행 전 안전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특별히 계획했고, 7월 초 한국 승강기안전공단에서 승강기 안전 검사필증이 교부되면 엘리베이터를 정상 운행 할 예정이다.
이날 엘리베이터 시승을 점검한 박종우 거제시장은 “엘리베이터 설치를 위해 애써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보행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하여 더욱 세심하게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거제=뉴시스] 시정철 기자= 박종우 거제시장이 18일, 지난 2022년 면·동 주민대표 간담회 시 건의된 성지중학교 입구 육교 엘리베이터 설치를 마무리하고 엘리베이터 시승 점검을 실시했다.(사진=거제시 제공).2024.06.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시 관계자는 “엘리베이터 설치를 통해 보행약자 및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기간 동안 통행불편과 공사 소음에도 불구하고 공사 추진에 적극 협조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시민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