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 중소기업인 대회 개최…최금식 대표 금탑산업훈장

등록 2024.06.21 17:01: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중소기업 유공자 등 300여명 행사장 찾아

금탑산업훈장, 최금식 선보공업 대표이사

철탑산업훈장, 이민석 코엔텍 대표이사 수상

[부산=뉴시스]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중소기업인들의 축제인 '2024 부산 중소기업인대회'를 부산 해운대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21일 개최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제공) 2024.06.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중소기업인들의 축제인 '2024 부산 중소기업인대회'를 부산 해운대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21일 개최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제공) 2024.06.2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중소기업인들의 축제인 '2024 부산 중소기업인대회'를 부산 해운대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21일 개최했다.

부산 중소기업인대회는 국가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중소기업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부산지역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이다.

이번 대회에는 이번 대회에는 정부·부산시 관계자, 국회의원, 중소기업 지원기관·단체장,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 유공자 등 300여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모범중소기업인, 모범근로자, 육성공로자에게 금탑산업훈장, 철탑산업훈장, 국무총리 표창, 부산시장 표창 등 총 36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올해 금탑산업훈장의 영예는 최금식 선보공업㈜ 대표이사가 안았다. 선보공업의 2023년 매출액은 1125억원이다.

최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로 선박 모듈 유니트 개념을 도입해 공정 단순화를 통해 조선업계의 혁신적인 생산성 향상에 기여했다. 'LNG 가스연료공급시스템' 부분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산업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다. 비영리공익법인을 설립해 빈곤국가 학교설립과 국내 저소득층 대상 장학사업을 추진해 국내외 교육 소외계층을 지원한 공적도 인정받았다.

철탑산업훈장은 2023년도 매출액 787억원을 달성한 ㈜코엔텍 이민석 대표이사가 받았다.

이 대표이사는 국내 최대 산업폐기물 소각전문시설을 운영하면서 산업폐기물처리의 투명성 확보와 환경보호에 이바지하고 있다. 폐기물 소각 시 발생하는 소각열 에너지로 스팀 생산 및 인근 기업 공급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국가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활동과 지역사회 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국무총리 표창은 경성산업 김경조 대표, 주식회사 더쉐프 김태경 대표이사, 대원엔지니어링 심상칠 대표가 수상했다.

부산시장 표창으로는 한솔피플마스타주식회사 고형문 대표이사, 남일환경산업 남정의 대표, 세종인쇄(샐리북) 임은선 대표, 디에이치테크(주) 황소용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회장은 "중소기업의 현장의 규제 애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 지자체에서 힘써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중소기업계도 과감한 투자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성장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한식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역시 "산업부 등 관계부처와 함께 성장가능성이 높은 수출품목을 선정, 정부지원 정책과 연계하고, 해외진출바우처를 신설, 주요 해외공관을 중심으로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 협의체를 구성할 것"이라며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맞춤형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