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도전해! 오~바쓰! 캠페인' 전개 등
이 캠페인은 학생들이 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BASS)을 통해 ▲일주일에 5일 접속! ▲하루에 5문제 풀기! ▲하루에 5분 강좌 듣기! 등을 실천해 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스스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부산학력개발원은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 활용 우수 학생·학급·학교에 간식과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BASS)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의 학습 이력을 토대로 학생의 학력 수준 진단과 분석,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 학습 지원 플랫폼이다.
◇부산교육연구정보원, AI와 디지털 교육 관련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부산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10일 오후 6시 동구 성남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교 및 특수학교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미래를 여는 AI와 디지털 교육, 우리 아이들을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원도심권 지역교육격차와 디지털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김민호 부산가톨릭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교수가 시대변화에 따른 미래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교육법과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알려준다. 또 AI와 디지털 혁신이 가져올 미래사회에 대한 전망을 이야기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초등 교사 대상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0일 오후 3시 옥천초등학교 연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기초학력 담당 교사, 희망 교사 등 20명을 대상으로 서부기초학력지원센터 '맞춤형 학력 UP 프로젝트' 교사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를 연다.
이날 연수에서는 이민숙 옥천초 수석교사의 '놀이와 함께 한글 문해력 키우기' 주제 강연이 진행된다. 이 교사는 참가자들과 한글 문해를 위한 여러 접근 방법을 살펴보고, 교육과정에서 사용하는 절충식 방법을 중심으로 문해력 향상 지도법에 대해 알려준다.
또 놀이 중심 한글 학습이 한글 문해력 향상에 끼치는 효과와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문해력 향상 놀이 교구도 소개한다.
◇남부교육지원청, 10일 실습형 메이커교육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0일 오후 2시30분 성남초등학교 내 남부발명교육센터에서 관내 초등 교원 44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등 실습형 메이커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참가 교원들은 레이저 커터를 이용한 원목 도마 각인하기, 목공 장비를 이용한 스트레칭 보드 만들기 등 2개 주제 중 하나를 택해 실습에 나선다.
◇북부교육지원청, 장애유아 초등학교 입학설명회
부산 북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유치원, 장애전문·장애통합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교육지원청은 '함께 준비하는 장애유아 초등학교 입학'을 주제로 설명회를 연다. 2명의 서·북부교육지원청 순회교사가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 및 배치, 학교 구역 등 특수교육 전반에 대해 강의하고, 초등학교 입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도 알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육지원청은 올 11월 관내 초등학교 3개교를 대상으로 입학 적응 예비학교를 운영할 방침이다. 또 내년 2월에는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위한 학부모 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