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공동체 이해' 온라인 교육 개설
'경기도 마을공동체 이해교육-말해줘, 마을'(사진=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과 인재개발원에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6일 경기도에 따르면 온라인 교육과정 '경기도 마을공동체 이해교육-말해줘, 마을'은 사례를 중심으로 마을공동체의 개념과 가치를 설명하는 강좌다. 학습자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한 강의당 10분 내외로 두 개의 강의로 구성됐다.
1회 주제는 '마을공동체 사례 살펴보기'다. 연천군 개미산마을과 시흥시 아파트 두 사례를 통해 농촌 마을과 공동주택에서의 공동체 활동을 살펴본다. 2회에서는 '마을활동 및 마을공동체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마을공동체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이 강의는 GSEEK(gseek.kr) 누리집을 통해 2025년 11월 말까지 학습 가능하며, 마을공동체 업무 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도 인재개발원 누리집(edu.gg.go.kr)에도 교육과정을 탑재했다.
신남균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민들이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살펴보고,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