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강서소방서, '아파트아이' 앱 활용 대피계획 캠페인 등
[대구=뉴시스] 대구 강서소방서는 '아파트아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사진=대구 강서소방서 제공) 2024.11.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강서소방서는 '아파트아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을 추진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소방청과 '아파트아이' 앱의 협력으로 추진된 캠페인은 입주민의 안전의식을 높여 가족과 함께 피난계획을 세우도록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할 시 ▲'아파트아이'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화면 오른쪽 아래 '전체' 메뉴 접속 ▲'대피계획 수립' 접속 ▲각 아파트 설정에 맞는 항목 선택 등으로 진행하면 된다.
[대구=뉴시스] 대구 남부경찰서는 65세 이상 고령자 생계형 절도가 급격히 늘어나자, 남구청과 함께 대책을 마련했다. (사진=대구 남부경찰서 제공) 2024.11.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남부경찰서, 고령자 생계형 절도 예방 대책 마련
대구 남부경찰서는 65세 이상 고령자 생계형 절도가 급격히 늘어나 대책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경찰은 고령자 생계형 절도 분석 결과 지난해 대비 올해 24%가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절도의 35%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경찰은 남구청 복지지원과에 협조를 요청해 구청 각 기능과 산하 복지기관에서 시행 중인 고령자 지원제도를 종합해 지원하는 예방 대책을 수립했다.
세부 지원 내용은 ▲긴급 생계지원금 지급 ▲기초생활 수급 조건 미충족 시 특별지원 대상 선정 ▲치매·정신질환 검사와 전문기관 인계 ▲시니어 일자리 매칭 ▲주간 보호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