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고연전' 이달 22일 시작…LoL·발로란트 등 대결
SOOP·젠지가 진행…동아리 '디럭스' '연겜' 참여
[서울=뉴시스]SOOP은 오는 22일 서울 마포구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고려대와 연세대 간 e스포츠 대항전인 '2024 사이버 정기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SOOP 제공) 2024.11.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고려대와 연세대 학생들이 벌이는 e스포츠 대결 '사이버 정기전'이 이달 22일 시작된다.
SOOP(숲)은 오는 22~23일 서울 마포구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고려대와 연세대 간 e스포츠 대항전인 '2024 사이버 정기전'을 젠지 이스포츠(젠지)와 함께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이버 정기전은 고려대·연세대 학생들이 e스포츠 종목을 통해 교류하는 게임 친선 대회다. 올해는 SOOP과 젠지가 협력해 고려대 게임 동아리 '디럭스', 연세대 e스포츠 동아리 '연겜'과 대회를 개최한다.
두 동아리 모두 국내 대학 e스포츠 동아리 협력체인 젠지 유니버시티 소속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발로란트, 오버워치2, 전략적 팀 전투(TFT), 철권8 등 5개 종목으로 치러지며, 이 가운데 3개 이상 종목에서 이긴 대학교가 최종 승리하는 방식이다.
대회 첫날인 22일에는 오버워치2, 철권8 경기가 각각 '5대5 팀 매치', '3대3 팀 매치' 형태로 치러진다. 이튿날인 23일에는 발로란트(5대5), LoL(5대5), TFT(4대4) 종목이 모두 팀전으로 진행된다.
SOOP은 e스포츠 전용 경기장과 콘텐츠 제작과 송출을 위한 전문 인력과 시스템을 제공하며, 젠지 협력사 '제이웍스'에서는 참가 선수 전원과 현장 관람객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게임 기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사이버 정기전은 SOOP에서 단독으로 생중계된다.
한편 SOOP은 대학생들을 비롯해 e스포츠 꿈나무들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저들에게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e스포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젠지와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