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마사지로 CES서 쾌거"…바디프랜드, 7년째 혁신상 수상

등록 2024.11.21 10:41: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헬스케어로봇 기술로 'CES 2025 혁신상' 3개 제품 수상

디지털헬스 부문 '733'…가전 부문 '에덴로보'·'파밀레C'

[서울=뉴시스] 바디프랜드는 내년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통신(IT) 전시회인 ‘CES 2025’에 앞서 발표된 'CES 2025 혁신상'에서 총 3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2024.11.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바디프랜드는 내년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통신(IT) 전시회인 ‘CES 2025’에 앞서 발표된 'CES 2025 혁신상'에서 총 3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2024.11.2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바디프랜드가 글로벌 무대에서 다시 한 번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바디프랜드는 내년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통신(IT) 전시회인 ‘CES 2025’에 앞서 발표된 'CES 2025 혁신상'에서 총 3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람보르기니 마사지체어'로 CES 2019 혁신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7년째 누적 9개 제품의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CES 2025에 헬스케어로봇 제품들을 대거 출품해 이전까지 구현이 힘들었던 새로운 신체의 움직임을 구현했다. 그 결과 마사지 뿐 아니라 운동을 제공하여 건강증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인간공학적인 기술들로 혁신성을 인정받고 높은 평가를 얻었다.

디지털헬스 부문에서 수상한 제품인 바디프랜드 '733'은 세계적인 고령화에 발맞춰 시니어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스탠딩 기술과 AI가 결합해 사용자에 따라 맞춤 마사지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탑재한 AI 헬스케어로봇 제품이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스스로 운동하기 어려운 고령층의 유연성 개선 및 근육 자극에 효과적인 다양한 운동을 접목한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다른 혁신상 수상작 헬스케어로봇 ‘에덴로보’는 앉아서 하는 마사지체어와 누워서 받는 마사지베드의 장점을 결합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에 양 다리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제품이다. 바디프랜드의 특허 기술을 활용한 '플렉서블 SL 프레임'과 '액티브 암 테크놀로지'가 함께 적용돼 다리와 전신을 트위스트 해서 스트레칭하는 등 새로운 움직임으로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밀레C'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팔걸이의 높이, 앉은 엉덩이 오금 수평길이 등 인간공학적 디자인을 담으면서도 일반 소파로도 손색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마사지소파 제품이다. 파밀레C는 세계 3대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Winner’로 선정되기도 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의 연이은 CES 혁신상 수상은 헬스케어로봇으로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마사지체어 시장의 방향성과 함께 재활 영역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는 헬스케어의 미래를 보여준다"라며 "CES 혁신상을 수상한 733, 에덴로보, 파밀레C가 가까운 시일 내에 글로벌 마사지체어 시장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