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관광개발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첫 인증 받았다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관광개발공사는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부여하는 인권경영시스템인증(HRMS)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사진은 통영관광개발공사 김용우 사장(사진, 왼쪽)의 인권경영시스템인증 기념사진 모습.(사진=통영관광개발공사 제공).2025.01.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인권경영시스템인증’은 기관이 인권경영을 위해 방침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체계를 갖추었는지 심사하여,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통영관광개발공사는 2018년 인권경영체체 구축한 이후 △인권경영위원회 구성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경영지침 제정 △인권경영헌장 선포 등을 통해 인권경영을 강화해왔다.
특히 2024년에는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도입하고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기관 운영 부문의 인권경영평가를 실시했으며, 현장심사 등을 통해 적합성을 검증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실천해온 노력의 성과로 평가된다.
한국경영인증원은 통영관광개발공사의 인증과 관련해 “구축된 인권경영시스템에 대한 경영진의 노력과 내부적인 인권경영 확산 분위기 조성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통영관광개발공사 김용우 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인권에 대한 인식을 선도하고, 인권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