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현대미포조선, 에너지·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등록 2022.09.28 15:32: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울산=뉴시스]28일 현대미포조선 울산 본사에서 국제 표준인 에너지 경영시스템(ISO500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서 수여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현대미포조선 제공) 2022.09.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28일 현대미포조선 울산 본사에서 국제 표준인 에너지 경영시스템(ISO500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서 수여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현대미포조선 제공) 2022.09.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안정섭 기자 = 현대미포조선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통한 친환경 사업장 구축과 부패를 방지하는 윤리경영 체계를 강화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미포조선은 28일 울산 본사에서 국제 검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국제 표준인 '에너지 경영시스템(ISO500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증서 수여식에는 현대미포조선 신현대 사장과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50001은 에너지 사용목표를 수립해 에너지 사용량, 에너지 성과·효율 등 각종 성과 지표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시스템과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자격이다.

현대미포조선은 ISO50001 획득을 위해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7개월간 전문 컨설팅 업체의 자문을 받아 공기압축기 통합 모니터링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 과제를 선정했다.

이어 에너지 소요 현황 파악과 효율 개선, 에너지 사용량 데이터 수집 체계화, 고효율 에너지장치 도입 등에 나섰다.
[울산=뉴시스]현대미포조선 울산 본사 전경. (사진=현대미포조선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현대미포조선 울산 본사 전경. (사진=현대미포조선 제공) [email protected]

그 결과 현대미포조선은 에너지절감 실적관리 현황, 에너지절감 투자 등 다양한 항목 평가에서 높은 에너지 경영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ISO37001은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부패방지 정책과 절차를 통해 조직에서 발생하는 부패 위험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인증이다.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3월부터 약 5개월간 공정경쟁연합회의 컨설팅을 통해 현재 운영 중인 부패방지 시스템을 점검·보완하고, 부패방지 경영매뉴얼 작성과 구성원 윤리의식 제고 교육 등에 집중한 결과 서류 및 현장심사를 모두 통과했다.

현대미포조선 관계자는 "친환경 사업장 구축과 투명한 기업문화 조성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핵심 요건"이라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