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정치

박지원, '문재인 불법선거운동' 공세…文측 "사실무근"

등록 2015.01.31 11:19:03수정 2016.12.28 14:30: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서재훈 기자 = 27일 오후 서울 노원구 한 백화점 웨딩홀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서울특별시당 당대표-최고위원 및 서울시당위원장 후보 합동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연설회 시작 전 문재인(왼쪽)-박지원 후보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15.01.27.  jhseo@newsis.com

文측 "참고 있다"…강력 대응 방침

【서울=뉴시스】추인영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당대표 후보 측이 연일 문재인 후보 측의 불법선거운동 문제를 거론하면서 양측의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박 후보 측은 지난 30일 일부 구청장들이 당원들에게 문 후보의 지지 문자를 보내는 것은 적절치 못하다고 주장한 데 이어 31일에는 김경협 의원의 불법간담회를 주장하고 나섰다.

 박 후보 측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어제 5명의 구청장들에 이어 이번에는 중앙당 선관위원이자 경기 부천 원미갑의 현역의원인 김경협 의원이 강남구의회 부의장실에 대의원 20여명을 모아 놓고 불법간담회를 개최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누구보다 공정선거를 이끌어야 할 중앙당 선관위원이 특정계파 후보를 위해 불법선거운동에 앞장 선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모든 후보들이 계파정치 청산을 공약하고 있다. 특히 공정한 경선을 위해 현역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당직자들이 경선캠프 참여는 물론 선거에 개입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며 "이러면서 '친노(친노무현)-비노(비노무현) 청산은 나밖에 할 수 없다'고 공언하고 있는 문 후보의 진의는 무엇인지 거듭 묻는다"고 말했다.

 김경협 의원은 그러나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당시 간담회에 대해 "강남구의원 몇 명이 강남 재건축과 관련해 국토위 관련 논의를 요청해와서 갔던 것 뿐"이라며 "거기서 내가 누구를 지지하고 반대한다는 이야기를 했겠나"라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또 "거기서 전당대회 질문도 나왔지만 '나는 누구를 지지하거나 반대할 처지가 아니다. 하지만 이번 전당대회는 중요하니까 투표는 꼭 하시라'고 말했을 뿐"이라며 "내가 의정활동도 못하나. 불법간담회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고 주장했다.

 문 후보 측도 전날 박 후보 측의 주장에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박 후보 측이 똑같은 주장을 반복하고 있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특히 전날에는 공식 논평 형식을 피했지만 이 같은 공세가 계속된다면 강력 대응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문 후보 측 김기만 대변인도 "김유정 대변인의 성명을 보면 그 쪽에선 어떤 의원이 누굴 지지하고 있는지 다 파악하고 있는 모양이지만 우린 그런 상황을 모른다"며 "어떤 의원이 문재인 후보를 돕고 있다는 판단이 어디서 나왔는지 설명하라"고 반박했다.

 또 다른 문 후보 측 관계자도 유감을 표명하고 "지금은 참고 있지만 박지원 후보 측의 문제제기를 모아서 한꺼번에 대응할 필요성을 느낀다"며 "도를 넘는 네거티브에 대한 강력한 입장을 진중하게 모아서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