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도봉구,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접수

등록 2022.03.08 17:13: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문 예술인·단체 최대 10팀 선정…총 6400만원 지원

[서울=뉴시스] 서울 도봉구는 예술인들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2022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2022.03.08. (사진 = 도봉구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서울 도봉구는 예술인들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2022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2022.03.08. (사진 = 도봉구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종희 기자 = 서울 도봉구는 예술인들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2022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의 지원 금액은 6400만원이며, 심의를 통해 예산 범위 내 10팀 내외를 선정해 팀당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이다.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는 ▲창작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일반공모' ▲지역문화자원 활용 상품 개발과 제작을 지원하는 '기획공모' 두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일반공모는 문학, 시각, 공연(음악·무용·연극·전통), 다원 등 기초예술 4개 장르, 7개 분야에서 창작 준비에서 작품 발표까지 창작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도봉구를 거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 혹은 단체이며, 장르에 따라 도봉구 내에서 발간·전시·공연의 형태로 발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도봉구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예술작품(굿즈) 개발과 제작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자를 두고 있는 전문 예술인이며, 지역 내 예술인들이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상징하는 제품을 발굴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정을 통해 개발된 최종 작품은 재단과 지원사업의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기획 공모 선정자는 오는 5월 신설 예정인 도봉예술인복지사업의 '창작 작품 유통지원' 부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추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두 분야 모두 미발표 신작에 한해 응모 가능하며,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자를 두고 있는 예술인, 예술 활동 증명이 가능한 예술인, 장애인 등록증 또는 복지카드 보유 예술인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사업 최종 선정자는 '도봉 DB' 사이트에 필수로 등록해야 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과 단체의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예술가에게 작품발표 기회를 넓히고, 지역 예술 창작활동이 단절되지 않도록 현장과 꾸준히 소통하고 지원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