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매일이 김치 매일이 감동' 햇김치 나눔 등
광주김치타운에서는 '이달의 김치'를 선정했으며 계절에 맞는 김치를 만들었다.
행사는 24일과 26일 오전과 오후에 열무김치, 얼갈이김치, 파김치를 담그기가 진행되며 광주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호남청과, 두레청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가 취약계층에 나눠준다.
이달의 김치 담그기·나눔행사는 개인 및 기업·단체 최대 30팀, 100명 이내로 참가할 수 있으며 '빛고을사랑나눔김장대전 누리집'과 김장대전 사무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광주관광공사 유니크베뉴 12개소 선정
광주관광공사는 지역 중·소규모 회의시설 육성을 위해 광주만의 특별하고 차별화된 매력을 갖춘 '광주 유니크베뉴' 12개소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광주 유니크베뉴는 '10년 후 그라운드'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동구 인문학당' '아이와즈' '어반브룩' '우제길미술관' '월봉서원' '이이남스튜디오' '전통문화관' '휴심정' '오가헌' '해담헌' 등이다.
광주관광공사는 선정된 유니크베뉴를 대상으로 소규모회의 개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책자로 제작해 홍보한다.
◇초록우산 광주지역본부 '멘토아카데미' 나눔협약식
초록우산 광주지역본부는 자립준비청년과 보호대상아동의 안정적인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지역사회 15명의 멘토들과 나눔협약 및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멘토아카데미 참여 인원을 중학교 3학년부터 대학생까지 15쌍으로 확대했다. 올해 선정된 멘토-멘티 직업분야는 창업, 자동차엔지니어, 카페, 발레, 마케터 등이다.
멘토아카데미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 이상 진행되며 멘토-멘티교육, 멘토클래스, 멘토링캠프, 활동공유회 등이 펼쳐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