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최재목 영남대 교수, 철학·인문학 저서 7권 출간 등
【대구=뉴시스】이통원 기자 = 최재목 영남대 철학과 교수. 2018.01.08. (사진=영남대 제공)[email protected]
영남대는 최재목 철학과 교수가 지난해 12월부터 이번 달까지 저서 7권을 출간한다고 8일 밝혔다.
최 교수는 7권의 책을 통해 '사악한 것을 부수고 사고방식을 바르게 한다'는 '파사현정'(破邪顯正) 등에 대한 내용을 표현했다.
책은 양명학, 불교, 동아시아 사상사와 관련한 전문학술서 4권과 에세이집, 시·예술·문화평론집 등 3권이다.
◇'영화 속의 인간심리'...2년 연속 KOCW 최고 인기강의 선정
김성삼 대구한의대 상담심리학과 교수의 '영화 속의 인간심리'가 고등교육 교수학습 자료 공동활용 서비스(KOCW)의 인기강의 어워드에서 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김 교수의 '영화 속의 인간심리' 강좌는 영화를 통해 사람들의 심리상태와 삶의 의미를 찾는다는 주제로 5점 만점에 평균 4.9점대의 강의 평점을 받았다.
이에 따라 지난해 KOCW는 제공한 총 3만2000여 개 대학 공개강좌 중 김 교수 강의를 가장 인기있는 강의로 선정했다.
◇이봉효 대구한의대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평생공로상 수상
대구한의대는 이봉효 한의학과 교수가 지난해에 이어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의 '2018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평생공로상은 과학, 공학, 예술,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 주어진다.
이 교수는 '마약 중독의 침 치료'를 통해 단계별 치료방법을 입증하고 침치료의 뇌신경전달체계도 연구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