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식] 평생학습관 1학기 강좌 수강생 모집 등
경기 수원시평생학습관은 수원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증진을 위해 마련된 ‘2018년 1학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3~6월 진행되는 1학기 강좌에는 수원시평생학습관의 대표 프로그램인 ‘명사특강’과 ‘뭐라도학교’를 비롯해 시민들의 지적·문화적·사회적 욕구를 채워줄 유익한 강좌가 마련돼 있다.
사회 각계의 명사를 초청해 그들의 삶과 시대의 화두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명사특강’은 ‘놀이, 위험해야 안전하다’(3월22일, 편해문 아동문학가), ‘오늘 한 푼 벌면 내일 두 푼 나가고’(4월 26일, 우석훈 작가), ‘당신 삶의 물음표는 무엇입니까?’(6월 21일, 김민섭 작가)로 이어진다.
액티브시니어(활동적인 중장년)들의 플랫폼인 ‘뭐라도학교’의 ‘인생수업 8기’ 참여자 모집이 3월에 진행된다. 대상은 40대 이상으로 인생 후반기 활동을 모색하거나 삶의 방향 전환을 원하는 시민이다. 수료 후 뭐라도학교 회원으로서 여러 시니어동호회와 워크숍, 교육 등에서 활동할 자격이 주어진다.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배움터 ‘실천과 적용’에는 다양한 목공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조리도구·나무그릇을 깎아보고, 목공구 사용법도 배울 수 있다.
그밖에 혐오 표현, 뇌과학, 인권, 개인주의 등 다양한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인문학 강좌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2018년 1학기 강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각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나 평생학습관 1층 반딧불이 상담실(070-4477-6515~6)에서 하면 된다.
◇ 이찬열 의원 농협중앙회장 감사패 수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당 이찬열(수원갑) 의원이 농촌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협중앙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수원농협은 지난 9일 수원농협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농업 관련 세제 연장을 통한 농업인 실익 증대와 농촌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농협중앙회장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의원은 국회 본회의에서 지방세특례제한법을 통과시켜, 농협, 수협 등이 농어업인에게 융자할 때 제공받는 담보물에 관한 등기 등록세 감면, 농업법인 설립 뒤 2년 내 취득 부동산에 대한 취등록세 면제, 농수산물 유통시설과 교육훈련시설에 사용하기 위해 취득하는 부동산에 대한 취득세, 재산세 감면 일몰 등 일몰 조항을 연장시켰다.
조세특례제한법도 통과시켜 영농자녀가 증여받는 농지 등에 대한 증여세 감면의 일몰기한을 2020년까지 연장해 영농후계자 육성과 농업기반의 강화를 도모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