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세종시 빛낸 올해 스타기업 7곳 저정서 수여식 개최 등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세종시와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직무대행 윤석무)는 13일 시청 집현실에서 '2019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2019.08.13. (사진=세종시청 제공) [email protected]
올해 세종 스타기업으로 지정된 7개사는 ▲㈜대명연마 ▲비앤알㈜ ▲엘이디라이텍㈜ ▲㈜케이앤케이 ▲㈜케이엠에프 ▲한국바이오켐제약㈜ ▲㈜한국소스다.
세종 스타기업 7개사는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173억 원, 매출증가율 11.8%, 고용증가율 20.1%를 기록했고, 기업 성장에 따라 지역경제 발전과 활성화에 적극 기여해 왔다.
세종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시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스타기업은 지역 주력산업 및 연관 업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중에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30∼500억 원이고 상시고용인력 1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지난해 세종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4개사는 올해 평균 매출신장율 6.3%, 수출증가율 75.1%, 고용증가율 9.1%가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시는 향후 5년간 매년 5개씩 총 25개의 지역 스타기업을 선정해 전담프로젝트 매니저(PM) 배정, 기술혁신지원(R&D기획지원),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방안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선정 기업에는 성장전략 및 기술컨설팅, R&D 지원 등에 1곳당 4억 원 내외가 지원된다.
◇세종시보건소, 제3기 출산준비교실 참가자 모집
세종시보건소(소장 권근용)는 행복한 임신부의 건강한 출산 지원을 위한 '제3기 출산 준비교실' 참가자 25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출산 준비교실은 임신·출산·육아 전 단계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태아와 친밀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건강한 가정과 행복한 육아 생활을 돕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제3기 출산 준비교실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하게 된다.
참가대상은 임신 16주 이상의 임신 안정기 임신부로 ▲임신부 요가 및 편안한 출산 ▲분만기전 교육 및 모유 수유의 중요성 ▲신생아 건강관리 및 육아 정보 등 이론·실습 교육이 병행 실시된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세종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방문 또는 전화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