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운호고 학생들 손수 만든 손 소독제 나눔 등

등록 2020.05.27 17:13: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충북 청주 운호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율탐구활동으로 만든 소독용 미스트와 손 소독제 나눔 활동을 펼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2020.05.27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충북 청주 운호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율탐구활동으로 만든 소독용 미스트와 손 소독제 나눔 활동을 펼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충북 청주 운호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율탐구 활동으로 만든 소독용 미스트와 손 소독제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운호고에 따르면 자연계열 탐구 활동을 하는 'Health and Society'(한영원 외 16명)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려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해 보건의료 전문가들의 조언을 참고해 소독용 미스트와 손 소독제를 직접 만들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소독 용품은 학교 구성원들과 나누고 인근 지역사회에도 기부했다.

이와 함께 인문계열의 지식을 탐구하는 'U-Humanity'(민규빈 외 5명)는 코로나19로 혼란을 겪게 된 상황을 분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학생들의 배려와 책임을 담은 '코로나19 예방 학교생활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학생들이 지켜야 할 수칙을 홍보했다.

◇충북예고 학운위, 마스크 6000장 학교에 기부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충북예술고등학고 학교운영위원회가 마크스 6000장을 학교에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2020.05.27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충북예술고등학고 학교운영위원회가 마크스 6000장을 학교에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충북예술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학운위)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7일 학생들에게 마스크 6000장을 전달했다.

이정구 위원장과 학부모위원 등은 이날 학교를 찾아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모두 힘든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마스크를 기부했다.

◇청주교대, 하은영 작가 초대전 개최

청주교육대학교 미술 영재센터는 하은영 작가 초대전을 6월 1일부터 교내 미술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청주교육대학교 미술영재센터는 하은영 작가 초대전을 6월 1일부터 교내 미술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프레임 - 우리는 모두 꽃이었다' 삼합장지에 선묘채색화. (사진=청주교대 제공) 2020.05.27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청주교육대학교 미술영재센터는 하은영 작가 초대전을 6월 1일부터 교내 미술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프레임 - 우리는 모두 꽃이었다' 삼합장지에 선묘채색화. (사진=청주교대 제공) [email protected]

이 전시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지역 문화 예술계의 발전과 학생들의 문화예술 공유를 위해 마련했다.

전시 기간은 6월 1일부터 10일까지 토·일·공휴일을 제외한 8일간 진행한다.

하 작가는 '프레임-우리는 모두 꽃이었다'를 주제로 한 장면의 프레임은 동시 다각적인 공간과 시간 위의 한 점이라는 객관적인 사실과 변화무쌍한 생명의 영속성을 깨달음을 전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