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인권·공정 가치 잇겠다"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은 9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방문,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 했다. 2021.05.09. (사진 = 부산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박 시장은 이날 오후 2시20분께 김해 봉하마을에 도착,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과 이성권 정무특보와 함께 노 전대통령 묘역의 헌화대에 분향·묵념하고 참배했다.
그는 이날 방명록에 ‘성숙한 민주주의와 공정한 사회를 위한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이어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박 시장은 "노 대통령이 표상하는 성숙한 민주주의와 인권, 공정의 가치는 여전히 오늘의 대한민국이 추구해야 할 가치"라며 "통합의 정치는 진영을 넘어 전직 대통령들이 남긴 역사적 공로를 기억하려는 따뜻한 마음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김경수 지사께서 바쁜 가운데서도 맞이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역지사지의 자세로 마음을 열고 부울경 메가시티에 더 힘을 실자는 다짐을 하태경 위원장과 함께 했다"고 밝혔다.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이 9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방문,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서명했다. 2021.05.09. (사진 = 부산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