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경남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 등
경남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 *재판매 및 DB 금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캠페인에는 '소각 근절' 서약에 참여한 도내 16개 시·군 2102개 마을 중 2041개 마을이 서약을 이행했다.
캠페인은 2014년부터 산불조심기간에 추진해오고 있는 자율적 산불예방 실천운동으로 주민 대표 마을이장의 '소각 근절' 서약과 마을공동체 규범 형성으로 논·밭두렁 태우기 등 소각행위를 방지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우수마을에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과 우수이장에게는 산림청장 표창이 전수된다.
경남은 지난 산불조심기간 논·밭두렁 및 각종 쓰레기 소각 등으로 35건의 산불이 발생하여 56.46㏊ 면적의 산림자원 등이 피해를 입었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1 day 홍보단 모집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직접 체험하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홍보할 '1 day 홍보단'을 모집한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1 day 홍보단 모집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단으로 선정되면 홍보 당일 엑스포 행사장 무료입장과, 행사장 내 휴게음식점 이용권, 자원봉사시간 인정, 엑스포 홍보기념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 모집하며, 지역과 연령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단 관람과 체험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팀단위(3~4명)로 신청이 가능하며,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누리집(www.expo-wg.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조직위원회 홍보부(055-964-5012)로 문의하면 된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오는 9월10일부터 10월10일까지 31일간 함양상림공원 일원과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서 개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