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K-HOSPITAL FAIR 참가'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전시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21)'에 참가해 자사의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엣지앤넥스트 서비스 오픈 약 1년여 만에 맞이하는 이번 전시박람회에서 '병원 EMR의 클라우드 전환'이라는 주제로 부스(C53)를 운영한다. 전시회에서는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도입 성공사례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의 차별성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엣지앤넥스트는 지난해 K-HOSPITAL FAIR에서 처음 선보인 서비스다. 회사 측은 당시 병원의 부담을 줄인 합리적인 과금체계, 상시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환경 제공, CSA STAR 국제 보안인증 획득 등의 차별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네오젠소프트와 협업해 eICU도 전시할 예정이다. eICU는 실시간 중환자 모니터링 및 비대면 협진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이번 K-HOSPITAL FAIR는 엣지앤넥스트의 성공적인 시장 확대 사례와 우수한 기술력, 클라우드 EMR의 효율성 등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 코로나19 속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 올해는 클라우드 EMR에 대한 인지도도 높아진 만큼 더욱 성공적인 전시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이번 전시박람회를 계기로 엣지앤넥스트를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EMR로 각인하고, 네오젠소프트와 함께 eICU도 성공적으로 전시해 중환자 원격 모니터링·비대면 협진 분야에서도 한 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