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내달 분양

등록 2021.11.26 16:02: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84㎡ 이상 중대형 단지…'갈아타기' 수요 클 듯
축구장 25개 면적 '노태근린공원' 품은 입지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은 오는 12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440-11일원, 백석동 76-50일원에서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를 분양할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는 지하 4층~지상 28층, 15개 동, 전용면적 84~114㎡, 총 1608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84㎡A 527세대 ▲84㎡B 339세대 ▲84㎡C 136세대 ▲84㎡D 340세대 ▲114㎡A 119세대 ▲114㎡B 123세대 ▲114㎡C 24세대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는 전체 물량이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전용 84㎡ 이상의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천안 지역 내 중대형 아파트는 대부분 노후 단지인 상황에서 새 아파트로 갈아타기 위한 수요자는 물론 면적을 넓혀가길 희망하는 예비 청약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천안시가 민간공원 조성을 추진 중인 노태근린공원과 바로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

단지를 품은 노태근린공원은 오는 2023년까지 개발될 예정이다. 총 17만8041㎡ 규모로 축구장(국제규격 7140㎡) 약 25개 면적의 공원시설이 조성된다. 노태근린공원은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등산과 산책을 즐기는 인근 주민들에게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공원부지 내에는 놀이숲, 한들숲마당, 전망마당, 푸른물결뜰 등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천안 서북권역 일대는 산업단지 조성이 활발해지면서 주택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지역 내 개발호재도 많아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는 도심권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차량 이용시 경부고속도로 천안IC, 삼성대로, 번영로 등을 통해 천안 및 수도권, 광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삼성SDI, 천안 제2·3일반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백석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로 출퇴근도 용이해 배후 주거지로서의 직주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오성초, 오성중, 환서중, 두정고 등이 도보 통학권에 있으며 불당동 명문학원가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는 백석·성성 중심생활권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생활권에 자리한다. 단지앞 이마트 천안서북점을 비롯해 코스트코, 롯데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이 있다. 두정먹자골목, 대전대학병원,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이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외관에는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가치와 프리미엄을 드러내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다. 단지를 상징하는 게이트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와 포레나 컬러와 패턴 등을 활용한 외벽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등을 통해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세대 대부분이 4베이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방 펜트리와 대형 드레스룸을 적용해 넉넉하고 쾌적한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화건설 이중석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는 자연의 쾌적함은 물론 도심의 편리함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다"며 "포레나 천안두정, 포레나 천안신부 등 최근 천안에서 공급했던 단지들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포레나 브랜드의 프리미엄 가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의 견본주택은 내달 중 오픈한다. 입주는 2024년 하반기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