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폴리텍대 남대구캠퍼스 스마트응용기계과 신입생 모집

등록 2022.01.05 09:58:12수정 2022.01.05 10:36: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국폴리텍대 남대구캠퍼스 스마트응용기계과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폴리텍대 남대구캠퍼스 스마트응용기계과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남대구캠퍼스는 오는 2월20일까지 2022학년도 스마트응용기계과(전문기술과정·1년제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남대구캠퍼스 모집학과는 ▲스마트응용기계 ▲스마트자동화과 ▲자동차과 ▲전기제어과 ▲스마트전자과로 스마트응용기계과를 포함해 5개 학과이다.

교육비 전액을 국비로 지원하며 매월 출석률 80% 이상 달성 시 일정 금액의 훈련수당을 지급한다. 교육생들은 기숙사비와 식비도 전액 지원받게 된다.

또 훈련 시간 70% 이상 이수자에게는 기능사 필기시험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첨단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설립된 국책 특수대학으로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직업교육 명문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마트응용기계과(전문기술과정) 응시 자격은 학력·나이 제한 없이 만 15세 이상으로 취업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료 후 바로 현장기술자가 될 수 있는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게 된다.

스마트응용기계과는 올해 학과를 개편해 스마트팩토리 분야를 특화했다. 지난해 3월 공사를 시작해 11월 러닝팩토리 실습공간을 완공했다.

러닝팩토리는 4차 산업혁명 핵심 키워드 연결과 융합을 바탕으로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설계에서 제작이 하나의 공간에서 가능하도록 교육훈련장비를 배치한 새로운 융합기술 교육시스템 실습장이다.

스마트공장과 AI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개념의 실습장 달성AI융합기술센터로 재탄생됐다.

달성AI융합기술센터는 제품의 디자인에서 설계제작에 이르기까지 전체 공정을 하나의 공간에서 체험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장비를 배치한 AI Learning Factory 실습장이다.

실습장의 생산 장비에 AI 기술을 접목해 제품의 생산, 장비의 고장 등의 예측·예방을 교육하는 융복합 실습장을 개관해 제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이 목표다.

이외에도 스마트공장 운영인력 양성 사업에 따른 스마트공장 맞춤형인력양성사업을 시작한다.

실제 산업현장과 유사한 공정시스템과 스마트팩토리의 핵심인 협동로봇의 활용기술, 5축 가공기를 이용한 최신 가공기술, 3축 머시닝센터의 전통기술교육, 3차원 측정기를 이용한 정밀측정 및 다양한 가공기와 측정기를 보유하여 기계가공의 원스탑 교육이 되는 스마트응용기계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스마트자동화과는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돼 스마트제조 로봇자동화시스템 운영, 유지보수 특성화 개편을 완료했다.

한편 대학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입학전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전화(053-610-6600)로도 상담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