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시설관리공단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 안전브랜드 대상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 21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1회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Korea Top Brand Awards)’ 시상식에서 안전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는 매년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눈 후 브랜드 경영전략, 시스템, 관리, 경영성과를 엄정하게 평가해 각 분야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제도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사천시 공공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된 시설관리 지방공기업으로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사천시실내수영장, 공공하수처리시설, 폐기물처리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공단은 기관장 의지를 담아 철저한 예방활동으로 재난·안전사고 제로(Zero)화 슬로건을 표방하고, 안전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재난·안전경영 전략체계를 수립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중대재해 발생 제로(Zero)는 물론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숨쉬기 좋은 공간 인증을 취득하는 등 각종 재난관리 평가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한 점도 이번 심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안전보건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대학교수, 대한산업안전협회 전문위원 등 안전분야 전문가 자문을 통해 시설 전반에 대한 예방 중심의 안전 확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박태정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공단이 고객과 근로자의 안전을 언제나 최우선으로 두고 철저한 관리·운영을 위해 노력해 온 값진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보다 철저한 위기관리 대응 태세를 유지하고 끊임없는 개선 활동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