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국제 악기·음향기기 박람회 25일 엑스코서 개막

등록 2022.07.25 10:44: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계 최고 명품 피아노인 스타인웨이 피아노 선보여

대구국제 악기 및 은향기기 박람회가 열릴 엑스코 오디토리움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국제 악기 및 은향기기 박람회가 열릴 엑스코 오디토리움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대구국제 악기 및 음향기기 박람회(Daegu International Music Instrument & Audio Equipment Fair)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25일 엑스코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최초 피아노 유입지이자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인 대구의 악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엑스코가 신규로 론칭했고, 관련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형 박람회로 꾸며진다.

박람회에는 클래식 악기, 국악 및 동양악기, 전자악기, 스피커·플레이어·믹서 등 음향기기, 음반사·뮤직 앱 등의 콘텐츠 등 음악 애호가들을 사로잡을 100개 업체가 참가한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악기 수입 및 판매원인 ㈜코스모스악기는 세계 최고 명품 피아노로 꼽히는 스타인웨이 피아노를 선보인다. 스타인웨이 피아노는 뉴욕 카네기홀 등 전 세계 공연장의 90%에서 사용할 만큼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들이 선호하는 명기로, 국내에서는 ㈜코스모스악기가 유일하게 수입·판매하고 있다.

또 일본의 가와이 피아노 등 글로벌 유명 브랜드 악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최대 악기 제조사인 야마하도 참가를 확정, 전시회의 품격을 더할 예정이다.

악기 및 음향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한 포럼, 세미나, 시민들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풍미를 더한다.

특히 2022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대구 국제포럼이 25일과 26일 이틀 간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포용성과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주제로 세계 유네스코 창의도시 관계자와 국내 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가해 음악 산업의 네트워크 활성화와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입체음향과 관련된 최신 정보와 기술 교류의 장인 무대음향협회 기술세미나에는 전국무대음향협회 회원 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고, 악기 및 음향기기의 판매자와 구매자 간 비즈니스를 도모할 구매상담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참관객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초·중·고 60개팀 6000여 명 규모로 진행되는 2022 대한민국 합주 경연대회를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만날 수 있다.

부문별 1개교를 선정해 대구시장상(대상), 대구시의회 의장상(최우수상)을 수여하며,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은 팀의 지도교사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인 지도교사상을 수여한다.

또 색소폰과 드럼, 스피커, 마이크 등 50여개가 넘는 악기와 음향기기를 직접 시연할 수 있는 악기 및 음향기기 체험관이 마련된다. 아마추어 앙상블팀과 악기사 전속 아티스트의 초청공연이 전시장 내 무대에서 매일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엑스코 서관 5층 컨벤션홀과 오디토리움에서 관람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할 수 있다.

대구국제 악기 및 음향기기 박람회 개최 기간 동안 대구블루아트페어(서관 전시장 1홀), 스포츠레저산업주간(동관 전시장 5홀, 6홀)이 동시 개최된다.

엑스코 서장은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인 대구의 음악 인프라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공들여 준비한 신규 전시회”라며 “국내 유일 악기 전시회인 만큼 악기산업 활성화와 대중화를 선도하고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최적의 비즈니스 장이, 시민들에게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