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출근길 -15도 강추위…낮부터 기온 올라
아침 최저 -15~1도…낮 최고 1~10도
바람 강해 체감온도 낮아 더 추울 듯
강원영동·경상 대기 건조…화재 주의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6도를 기록하며 추운 날씨를 보인 지난 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직장인들이 출근하고 있다. 2023.01.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전재훈 기자 = 목요일인 5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15도로 출근길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기온은 낮부터 차차 올라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까지 전국이 매우 춥겠고,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는 빙판길이 많겠다"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은 -10도 내외,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는 -15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5도 내외로 춥겠다.
기온은 낮부터 차차 올라 최저 1~9도의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1도, 낮 최고기온은 1~10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수원 -7도, 춘천 -12도, 강릉 -1도, 청주 -5도, 대전 -4도, 전주 -2도, 광주 -1도, 대구 -4도, 부산 0도, 제주 4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수원 3도, 춘천 4도, 강릉 8도, 청주 5도, 대전 7도, 전주 7도, 광주 9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제주 12도다.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호남권·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강원영서는 오전과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