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를 못 참는 라이더들?…음주 운전자의 최후[출동!경찰]
음주 운전 차량, 중앙분리대 넘어 정차된 차량과 충돌
음주 측정 결과 면허취소 수치

사진 유튜브 채널 '경찰청'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허서우 인턴 기자 = 경찰이 오토바이 운전자와 합세해 도주 중인 음주 운전자를 검거하는 데 성공했다.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경찰청'에는 '이번엔 오토바이다!! 불의를 못 참는 라이더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사건은 지난 3월 초 창원시 의창구 한 도로에서 발생했으며, 경찰은 수배 중인 음주 의심 차량을 검거하기 위해 출동했다.
경찰은 음주 운전 용의차량을 발견해 순찰차로 앞뒤를 막았지만, 용의차량은 좌회전하며 빠져나갔다.

사진 유튜브 채널 '경찰청'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용의차량은 도주하던 중 중앙분리대를 넘어 정차된 차량과 충돌했다. 충돌사고 후에도 음주 운전자는 차 문을 열고 도주하기 시작했다.
도주하는 운전자를 따라 경찰은 급히 유턴하며 추격했다. 이를 지켜보던 오토바이 운전자가 음주 운전자를 추격했다.
경찰과 오토바이 운전자가 계속해서 추격하자 음주 운전자는 결국 검거됐다.

사진 유튜브 채널 '경찰청'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경찰은 오토바이 운전자의 협조로 음주 의심 운전자를 무사히 체포했으며, 음주 측정 결과 면허취소 수치가 나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음주 운전자 검거하는 데 도움을 준 사건 당시 라이더는 "술 마시고 운전할 바엔 그냥 돈을 보태서 대리운전을 부르던가 택시를 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경찰청'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를 본 네티즌들은 "항상 운전 조심하시고 감사합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분들 정말 큰일했다" "음주 운전에 중앙선 침범 등 다양하다" "음주 운전은 살인 행위다"라는 등의 반응을 남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seo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