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중소기업 매출채권 보험료 지원 등
[진천=뉴시스] 진천군·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료 지원사업 추진 업무협약. (사진=진천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군은 이날 군청에서 신용보증기금과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료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군은 보험료의 최대 50%(200만원 한도)까지 지원한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외상으로 물품 또는 용역을 제공한 뒤 거래처 부실로 대금을 회수하지 못하면 손실금의 최대 85%까지 보험금을 지급받는 공적보험제도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안정적인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을 실천하는 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진천군립도서관, 웹툰 창작체험관 운영사업 수행기관에 선정
충북 진천군립도서관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웹툰 창작체험관 조성·운영사업’ 수행기관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군립도서관은 이번 선정으로 국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
군립도서관은 올해 ▲캐릭터 제작하기 ▲나도 웹툰 크리에이터 ▲이모티콘 만들기 ▲웹툰 창작 체험의 날 ▲웹툰 작가와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웹툰 서가 조성, 웹툰 성과집 제작 등을 운영했다.
군립도서관은 상반기 정규과정인 캐릭터 제작하기 과정 운영을 위해 초등학생,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2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군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043-539-3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군, 29일 ‘재즈와 국악의 프러포즈 콘서트’
충북 진천군은 29일 오후 5시 진천화랑관에서 더 스토리움 ‘재즈와 국악의 프러포즈 콘서트’ 공연을 한다.
이번 공연에는 김종호 재즈 연주가, MBN 조선 판스타 등 방송에 여러 차례 출연한 국악 창작그룹 뮤르가 협연한다.
관람은 QR코드 접속을 할 수 있는 네이버폼(https://naver.me/FfW3Cyky)에서 전날까지 예약해야 한다.
미예약자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