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교차 기부 동참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11일 합천군 문동구 노인아동여성과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자발적 참여로 보성군에 50만원을 기부했고, 보성군 직원들도 50만원을 합천군에 기부하며 지역 간의 상생발전을 도모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및 합천사랑상품권)을 받는 제도다.
◇ 합천소방서, 2023 하반기 소방안전대책협의회 정기회의 가져
[합천=뉴시스] 합천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소방서(서장 조형용)는 12일 3층 대회의실에서 서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소방서 소방안전대책협의회는 지역 내 주요 사업장 대표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자율 안전관리체제 정착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운영된다.
정기회의에서는 소방 정책을 공유하며 협의회의 운영실적 및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 합천소방서, 포 소화약제 활용 화재진압 훈련
[합천=뉴시스] 합천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소방서(서장 조형용)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합천군 생활폐기물매립장에서 소방공무원 20여명과 차량 5대를 동원하여 포(Foam)소화약제를 활용한 화재 진압 교육 훈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위험물이 원인이 되는 화재가 증가함에 따라 직원 간 조작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형 화재 발생 시 포 소화약제 활용법을 숙달하고자 실시하였다.
포 소화약제란 화재 표면에 거품을 덮어 공기 중 산소를 차단해 불을 끌 수 있는 물질로, 물을 사용하기 힘든 유류화재 또는 일반화재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한편 합천군에는 위험물 제조소등이 164곳이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합천소방서에서는 2600리터의 포소화약제를 비축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