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한국HPE, 차세대 ICT 인프라 구축 위해 협약
"ESG ICT 인프라 구축을 통해 글로벌 모범 사례 만들 것"
고려대학교가 지난 19일, 한국HPE와 '차세대 지능형 캠퍼스 ICT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고려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려대는 '더 강한 고려대학교로 더 빛나는 미래를 향해, Transform KU : Together to the Future'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교 120주년인 2025년까지 더욱 고도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 효율적인 ICT 환경 운영을 통해 더 선진화된 교육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한국HPE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차세대 지능형 캠퍼스 ICT 인프라 분야 발전을 위해 비전을 수립하고 설계 및 구축과 이에 필요한 기술적, 운영적 지원에 관한 사항, 구축 사례 공유 등을 공유하며 ICT 인프라 분야에서 공동 협력할 계획이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최근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IT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선진 ICT 인프라 구축 경험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HPE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지능형 캠퍼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채 한국HPE 대표이사는 "최첨단 기술과 인프라는 비단 기업 뿐만 아니라, 교육 현장에서도 더 수준 높은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면서 "한국HPE는 인프라에서 소프트웨어까지 아우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려대와 협력하여 스마트 캠퍼스 실현을 통해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