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에이티즈·싸이커스, 美 '그래미 뮤지엄' 최초 K팝 전시회

등록 2024.03.28 10:19: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KQ엔터 (에이티즈&싸이커스) : 어 그래미 뮤지엄 팝업 (사진=그래미뮤지엄 소셜미디어 제공) 2024.03.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KQ엔터 (에이티즈&싸이커스) : 어 그래미 뮤지엄 팝업 (사진=그래미뮤지엄 소셜미디어 제공) 2024.03.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미국 로스앤젤레스 '그래미 뮤지엄'에서 그룹 '에이티즈(ATEEZ)'와 '싸이커스(xikers)'의 전시회가 진행된다.

28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내달 10일부터 6월10일까지 그래미 뮤지엄에서 'KQ엔터 (에이티즈&싸이커스) : 어 그래미 뮤지엄 팝업(KQ ENT. (ATEEZ & xikers): A GRAMMY Museum Pop-Up)'이 열린다.

이번 팝업은 그래미 뮤지엄에서 최초로 열리는 K팝 관련 전시회다. 에이티즈와 싸이커스의 무대 의상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던 소품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그룹 '방탄소년단'이 그해 '그래미 어워드'에서 선보인 수트가 전시된 바 있지만, 당시에는 시상식에 참석한 팝스타들의 의상과 함께였다.

에이티즈는 "그래미 박물관에 우리의 작품들을 남기게 돼 영광이다. 우리의 뮤직비디오 의상과 소품들을 공유할 수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싸이커스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그래미 뮤지엄 회장인 마이클 스티카(Michael Sticka)는 "한국 대중음악은 음악 문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현상 중 하나다.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에이티즈와 싸이커스의 의상과 소품으로 전시회가 잘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에이티즈는 지난해 12월에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다. K팝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 출연한다.
 
싸이커스는 지난해 3월에 발매한 데뷔 앨범 미니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으로 '빌보드 200'에 75위로 진입했다. 지난 8일 발매한 미니 3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로는 73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데뷔 약 6개월 만에 개최한 월드투어를 통해 미국 6개 도시를 순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