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야권 '인요한 김 여사 논란' 발언에 "민의 호도 말라"

등록 2024.03.29 15:44: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민주 "김 여사, 마피아 부인 아냐…범죄 의혹 피의자"

"말도 안 되는 억지 논리로 수사 막으려 해" 비판도

조국혁신당 "마피아 운운하며 정치 희화화에 유감"

[광주=뉴시스] 김혜인 기자 =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4·10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 28일 오후 광주 동구 전일빌딩245를 찾아 발언하고 있다. 2024.03.28. hyein0342@newsis.com

[광주=뉴시스] 김혜인 기자 =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4·10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 28일 오후 광주 동구 전일빌딩245를 찾아 발언하고 있다. 2024.03.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등 야권이 29일 김건희 여사와 관련해 "마피아 조직도 부인은 안 건드린다"고 발언한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을 향해 "윤석열 정권 심판을 벼르는 민의를 호도하지 말라"고 밝혔다.

최민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김건희 여사는 마피아의 부인이 아니라 대통령의 배우자이고,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명품백 수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논문 표절 등 온갖 비리와 범죄 의혹을 받고 있는 피의자"라고 말했다.

최 대변인은 "범죄 피의자의 수사에 협조하지는 못할망정 말도 안 되는 억지 논리로 김건희 여사 수사를 막으려고 하다니 어처구니가 없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가족, 친인척 비리는 누구보다도 엄정하게 다루어야 한다. 대통령 배우자에 대한 공정한 수사 요구가 마피아보다 정의롭지 못하다는 건가"라고 했다.

최 대변인은 "영부인의 범죄를 덮는데 급급한 용산 ‘용피아’와 이를 위해 야당 탄압에만 골몰하는 검찰 '검피아'의 행태는 정의로운가"라며 "인 위원장의 발언으로 국민의힘과 국민의미래 공천 목적이 김건희 여사를 지키기 위한 방탄세력 구축에 있음이 명확해졌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비례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도 서면브리핑을 통해 "인요한 위원장이 경쟁상대를 마피아보다 못한 사람들이라는 프레임을 씌우려는 의도를 갖고 있다면 당장 포기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민주연합은 "인요한 위원장이 다 지나간 일이라고 말하는 김건희 ‘여사’ 문제는 단순한 가십이 아니라 범죄혐의라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며 "김건희 여사의 범죄에 관심을 갖는 유권자는 조직폭력배나 마피아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조국혁신당의 이지수 대변인은 "4월10일은 마피아가 아니라 국민의 대표를 뽑는 날"이라며 "윤석열 정권 심판을 앞둔 중요한 선거를 앞두고 마피아 운운하며 정치를 희화화하는 데 유감"이라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김종배의 시선집중' 라디오에서 "마피아 조직도 아이하고 그 집안 부인은 안 건드린다"며 "민주당이 프레임을 짜서 지나간 일들을 얘기하고 있다. 지금 할 일이 많은데 거기에 끌려다닐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 등에 대한 민주당의 주장을 정치적 공세라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