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투표소 806곳 확정, 안내문·선거공보 발송
[무안=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도 선거관리위원회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소 806곳을 확정했다.
도 선관위는 이에 따라 각 세대에 투표안내문과 정당·후보자의 선거 공보물을 보내고, 거소투표 신고자 5272명에게는 거소 투표용지를 함께 발송했다.
영내 또는 부대 등에 기거하는 이유로 선거공보를 볼 수 없어 선관위에 발송을 신청한 군인과 경찰공무원 1160명에게도 선거공보 발송작업을 마쳤다.
도 선관위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층간이동이 어려운 선거인이 투표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1층 또는 승강기 등 설비 시설을 최우선으로 확보했다.
투표안내문에는 투표소가 설치된 건물명과 약도가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의 '선거인명부 열람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 투표소 찾기 연결 서비스를 통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유권자는 선거공보를 통해 후보자의 정견·공약, 재산·병역·세금납부와 체납·전과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이 게재돼 있다.
도 선관위는 "비례대표를 등록한 38개 정당 중 일부 지역에만 선거공보를 제출한 정당을 포함해 정당의 선거공보도 모두 발송했다"며 "공보물을 꼼꼼히 살펴보고, 안내문을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