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어린이집 사전컨설팅 제도화 등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사전컨설팅 제도화는 어린이집 운영·관리 시 관련 법규 및 지침이 방대하여 오인·착오 등으로 문제점이 발생하는 점을 착안해 사전컨설팅을 통해 운영 과정을 진단하고 지도점검 지적사례 안내를 통해 개원 및 지도점검 전 문제점을 스스로 개선하여 어린이집 운영 과정의 고충을 해결하는 목적으로 추진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사전컨설팅 제도화(정기점검 및 신규 개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경기도형 컨설턴트를 통해 컨설팅 참여) ▲지적사례 전파(지도점검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주요 위반사항을 분기별로 안내) 등이다.
특히, 사전컨설팅 제도화는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경기도형 보육컨설턴트’와 협업하여 어린이집 현장을 직접 방문해 재무·회계를 중점으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양주시,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경기 양주시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하반기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직접 선택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업이다.
시는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노인맞춤형인지정서지원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산모심리상담지원서비스 등 총 6개 사업의 이용자 19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사업별로 필요로 하는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사회복지과 혹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거나 시청 누리집(열린시정>양주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