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소식]대구한의대, 말레이시아 산업체 탐방 등

등록 2019.11.21 10:50: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한의대, 말레이시아 산업체 탐방

대구한의대, 말레이시아 산업체 탐방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D(Dream)-Master 경진대회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은 1~2학년 Dream-up 가상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와 3~4학년 Dream-job 실전 모의면접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25명의 학생들이 말레이시아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을 참가한 후 최종 D-Master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1학기 동안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이다.

이번 말레이시아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와 말레이시아 버자야대학과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의 전공분야인 ▲화장품분야 ▲바이오·식품분야 ▲제약분야의 산업체를 탐방하고 참가학생들이 개별 보고서 제작과 팀별 UCC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말레시이아 현지 기업의 시제품과 우리나라 기업의 시제품을 비교분석하여 우리나라 기업의 말레이시아 할랄 제품 진출 방안에 대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를 D-Master 경진대회에서 최종 PPT 발표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 동문 출신 여성 CEO 특강,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여대생 및 지역청년 구직자 150명을 대상으로 여성 CEO 초청 여대생을 위한 진로특강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 박진향 부회장의 강연으로 진행한 특강은 여대생들의 진로설정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부회장은 영남이공대 출신(1989 경영과 졸업)으로 현재 전기 조명 및 LED조명장치 제조업인 ㈜어번라이팅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또 대구지방법원 민사조정위원과 대구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으로 활동하며 여성창업자들이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성에너지, 전 임직원 대상 안전체험 교육

대성에너지㈜는 오는 29일까지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전 임직원 42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체험 교육은 각종 재난상황 체험을 통해 산업안전 사고예방법과 대응 요령을 습득하고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과 응급처치 능력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3조로 나눠 2.18 지하철참사에 대한 교훈을 얻고 가상의 지하철 상황에서 연기와 어둠속을 탈출해 보는 지하철안전체험, 화재, 풍수해, 지진, 산악사고 등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각종 재난상황을 첨단 영상장치를 통해 체험한다.

◇동산의료원, 연구엑스포 개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연구엑스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계명대 의과대학, 암연구소, 의과학연구소, 동산병원이 공동으로 주관해 국책연구, 기초학연구, 임상연구, 암연구, 의과대학 학생학술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지견 및 술기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또 정인성 계명대 의과대학 교수연구지원센터장의 개회사, 배재훈 계명대 의과대학장의 인사말 그리고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의 축사로 시작된 엑스포는 국책연구과제와 의과학연구, 의과대학 학생학술연구 발표대회, 암연구: 정밀의학과 다학제적 접근 등 3가지 구연세션 등이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